인공지능-1학기 중~1학기 중간.hwp 파일정보
인공지능 2025년~의 연산자 추가 등 자료설명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라 탐색트리는 3강 멀티미디어 강의의 29번 슬라이드와 같이 동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인공지능 2025년~의 연산자 추가 등 자료의 목차
– 한글맞춤법을 정확하게 준수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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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스트레스 싹~ 학점 쑥!
목차
A* 알고리즘에 대한 다음의 내용을 작성하라.
( 가 ) A* 알고리즘의 탐색 방법의 개념, 평가함수, 특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라.
( 나 ) [ 그림 1 ]의 8-퍼즐 문제를 A* 알고리즘으로 풀이하려고 한다. 탐색의 목표는 빈칸의 이동 횟수가 최소인 풀이를 찾는 것이다. 교재 및 강의에서 정의한 빈칸을 상/하/좌/우로 한 칸씩 이동하는 네 가지 연산자를 사용한다. 탐색트리를 구하고, 각각의 노드에 평가함수의 계산식 및 노드 확장 순서를 표시하라.
( 다 ) ( 나 )
본문내용 (인공지능-1학기 중~1학기 중간.hwp)
( 가 ) A* 알고리즘의 탐색 방법의 개념, 평가함수, 특성 등에 대하여 설명하라.
일반적으로 탐색에 사용되는 정보에 따라 맹목적 탐색과 경험적 탐색으로 구분된다.
맹목적 탐색( blind search )은 목표 노드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지 않고 기계적인 순서로 노드를 확장하는 방법으로 매우 소모적인 탐색이다. 즉, 목표노드의 위치와는 무관한 순서로 노드를 확장한다. 맹목적 탐색은 노드를 확장하는 순서만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 맹목적인 탐색에는 깊이 우선 탐색, 너비 우선 탐색, 균일비용 탐색 등이 있다.
경험적 탐색( heuristic search )은 목표 노드에 대한 경험적인 정보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효율적인 탐색이 가능하다. 경험적 정보가 항상 참인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잘 맞는 정보를 의미하므로, 이를 적절히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탐색이 가능해진다. 경험적 탐색에는 언덕오르기 탐색, 최적우선 탐색, A* 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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