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마케팅원론(사회지향~사하시오.).hwp 파일정보

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hwp
📂 자료구분 : 방송통신 (경영학과)
📜 자료분량 : 2 Page
📦 파일크기 : 84 Kb
🔤 파일종류 : hwp

마케팅원론(사회지향~례를 조사하시오.) 자료설명

마케팅원론(사회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마케팅원론(사회지향~례를 조사하시오.) 자료의 목차

본문내용 (마케팅원론(사회지향~사하시오.).hwp)

사회적 마케팅이란 여러 마케팅 기법과 기술들을 효과적으로 응용하여 사회적으로 공공의 선을 달성하고자 하는 행위이다. 사회적으로 유익한 것은 권유하고 나쁜 것은 피하도록 하여 결과적으로 사회 복지를 증진하는 데 활용되는 홍보 기법이다.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기본이고 이것이 변한 것은 아니다. 단지 기업 소개의 이야기 방식이 바뀐 것뿐이다. 오늘날은 제품과 서비스 판매만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을 넘어 사회와의 공적 이익을 위한 협업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으로 발전하고 있다. 소비자도 제품과 서비스만 보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윤리적 부분까지 보기 시작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마케팅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전하고자 시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사회적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이 환경 오염이나 자원 부족 등의 문제들을 고려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성에서 시작해 생성된 홍보 철학이다. 사회적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이 소비자의 단기적인 욕구와 장기적인 복지 사이의 상충됨을 간과하고 있다고 보며 책임 경영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