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기록 2학기.~기록 2학기.hwp 파일정보
만4세기록 2학기.hwp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설명
일상생활과 놀이활동을 체계적으로 기록한 관찰일지, 이를 기반으로 부모와의 효과적인 소통을 돕는 부모상담일지 , 그리고 2학기 발달평가까지 포함한 완성도 높은 패키지자료입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에서 상담까지의 연계 흐름이 유기적으로 되어있어 현장 적용이 가능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
관찰 → 상담 → 평가까지 하나로 정리된 자료를 찾는 교사분들께 많은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만4세 관찰일지 +~2학기 발달평가 ) 자료의 목차
[ 1 ]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2 ]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 총평 및 향후방향
본문내용 (만4세기록 2학기.~기록 2학기.hwp)
일상생활
자유선택활동 시간 전, OO는 친구가 놀잇감을 정리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망설임 없이 친구에게 다가가 OO아, 이거 네가 갖고 놀던 거잖아. 정리하고 다른 거 하자!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친구가 당황하자, 같이 정리하면 금방 할 수 있어!라며 먼저 나서서 놀잇감을 정리 바구니에 담기 시작했고, 친구도 그제야 함께 정리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도움을 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놀이활동
미술 영역에서 OO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데, 정해진 주제 없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가을을 주제로 한 다른 친구들과 달리, OO는 상상 속의 동물과 여러 가지 모양이 합쳐진 형태를 알록달록한 색으로 표현했다. 그림이 완성되자, 그림 속 동물들이 어떻게 태어났고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설명해주었다. 놀이 확장 지원: 교사가 OO의 그림을 보며 이 동물은 날개도 있고 바퀴도 있네! 이걸 타고 어디까지 갈
자유선택활동 시간 전, OO는 친구가 놀잇감을 정리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을 보았다. 망설임 없이 친구에게 다가가 OO아, 이거 네가 갖고 놀던 거잖아. 정리하고 다른 거 하자!라고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친구가 당황하자, 같이 정리하면 금방 할 수 있어!라며 먼저 나서서 놀잇감을 정리 바구니에 담기 시작했고, 친구도 그제야 함께 정리하는 모습을 보였다. 친구의 행동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도움을 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놀이활동
미술 영역에서 OO는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는데, 정해진 주제 없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가을을 주제로 한 다른 친구들과 달리, OO는 상상 속의 동물과 여러 가지 모양이 합쳐진 형태를 알록달록한 색으로 표현했다. 그림이 완성되자, 그림 속 동물들이 어떻게 태어났고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설명해주었다. 놀이 확장 지원: 교사가 OO의 그림을 보며 이 동물은 날개도 있고 바퀴도 있네! 이걸 타고 어디까지 갈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