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문제현황.h~교육문제현황.hwp 파일정보
통합교육문제현황.hwp
통합교육의 현황 및~ 현황 및 문제점 자료설명
특수교육 수혜율 현황
특수학교 (급) 운영 실태ƒ. 특수학교 운영 실태

교원의 양성 및 현황ƒ. 특수교육 교원의 양성„. 특수교육 교원의 현황

 FileSize : 48K
통합교육의 현황 및~ 현황 및 문제점 자료의 목차
특수교육 수혜율 현황
특수학교 (급) 운영 실태ƒ. 특수학교 운영 실태

교원의 양성 및 현황ƒ. 특수교육 교원의 양성„. 특수교육 교원의 현황
본문내용 (통합교육문제현황.h~교육문제현황.hwp)
통합교육이란 장애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교육하자는 의미이다. 최근 특수교육의 흐름은 장애를 하나의 개성으로 받아들여 모든 학생이 더불어 생활하는 가운데 사회 적응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통합하여 교육하는 방법과 학습능력 지적능력 및 장애 정도에 관계없이 통합된 장에서 비 장애인과 함께 교육받고 생활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이렇게 특수교육 패러다임은 일반교육 주도의 특수교육(Regular Education Initiative : REI)이나 완전통합의 개념을 근거로 하는 통합교육 (inclusion)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전장애아교육법 (The Education for All Handicapped Children Act 또는 PL 094-142)에서 장애아동을 특수학급이나 분리된 특수학교에 배치하는 것은 장애가 중증이거나 그 특성이 상당한 교육 조치나 서비스를 제공하여도 일반학급에서 교육을 받을 수 없을 때에만 해야 한다는 "제한된 환경의 극소화 (least restrictive e
💾 다운받기 (클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