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사이트]싸이월드 강점과 마케팅 활동 상황

[커뮤니티 사이트]~ 활동 상황.hwp 파일정보

[커뮤니티 사이트]싸이월드 강점과 마케팅 활동 상황.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IT게임)
📜 자료분량 : 12 Page
📦 파일크기 : 1.0 Mb
🔤 파일종류 : hwp

[커뮤니티 사이트]~ 마케팅 활동 상황 자료설명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자료
싸이월드의마케팅적접근

[커뮤니티 사이트]~ 마케팅 활동 상황 자료의 목차

Ⅰ 싸이월드 선정 이유
1 프리첼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2 싸이월드의 성장

Ⅱ 싸이월드는 무엇인가?
1 커뮤니티 사이트로써의 싸이월드
2 싸이월드 연혁

Ⅲ 커뮤니티 사이트 시장

Ⅳ 커뮤니티 사이트 시장의 점유율 변화

Ⅴ 싸이월드의 강점
1 블로그 서비스 분야에서의 우위
2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3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
4 한국인의 특유한 정서를 노린 ‘1촌’ 개념의 도입

Ⅵ 싸이월드의 마케팅 활동 상황
1 솔루션 판매 마케팅
2 감성마케팅
3 스타마케팅
4 사회마케팅

Ⅶ 외부 사회 환경과의 플러스 요인
1 네티즌의 욕구 변화
2 블로그에 대한 관심 증대

Ⅷ 블로그 시장과 고객
1 현재 블로그 서비스의 시장상황
2 인터넷 사용 집단

Ⅸ 고객과의 관계를 위한 전략
1 서비스의 개선
2 게시판 블로그 커

본문내용 ([커뮤니티 사이트]~ 활동 상황.hwp)

Ⅰ. 싸이월드 선정 이유
: 싸이월드의 틈새시장 진입과 성공 과정에 주목할 필요성을 찾음.

1. 프리첼의 몰락(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커뮤니티 사이트의 대표 주자인 프리첼은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랭키닷컴 조사 결과 프 리첼의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지난 2001년 9월 158만3천명에서 그 이듬해까지 꾸준히 증가해 2002년 5월에는 하루평균 195만2천명이 찾는 등 정점에 달했으며 같은 해 10월 까지 180만 명을 웃돌았다.
그러나 프리첼은 2002년 11월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에게 월정액의 사용료를 부과하 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유료화 정책을 실시하면서 가입자가 급감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초 부터는 하루평균 방문자 수가 100만 명을 약간 웃도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서비스의 유료화를 실시하면서 2002년 5월에 비해 방문자 수가 절반가량으로 줄어든 것이다. 이는 무리하고 성급한 유료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반발감 때문이라고 할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