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향후전략방향 제시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략방향 제시.hwp 파일정보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향후전략방향 제시.hwp
📂 자료구분 : 기업분석 (관광레저)
📜 자료분량 : 8 Page
📦 파일크기 : 38 Kb
🔤 파일종류 : hwp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향후전략방향 제시 자료설명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향후전략방향 제시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향후전략방향 제시 자료의 목차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향후전략방향 제시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개요
(2) 미션과 비전

2. 항공산업 이란

3. 대한항공 기업현황분석
(1) 코로나19
(2) 오너리스크

4. 대한항공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1) 서비스마케팅
(2) 스포츠 마케팅
(3) 내부마케팅
(4) 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5) 유스마케팅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대한항공 향후전략방향 제시

7. 참고자료

본문내용 (대한항공 마케팅전략~략방향 제시.hwp)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개요
한진그룹 계열 항공사인 대한항공은 1962년 설립이후 ‘수송을 통해 국가, 사회, 인류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수송보국창업정신을 기반으로 “Excellence In Flight”라는 기업슬로건 아래 최상의 운영체제로 고객감동과 가치를 창출하고 변화지향적인 기업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전세계를 향한 우리 경제의 대동맥, 국민과 함께하는 ‘우리의 날개’로 역할을 다하면서 성장을 거듭해왔다.

(2) 미션과 비전
대한항공의 비전과 미션은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Excellence in Flight으로 세계 어디서나 누구나 인정하는 항공사, 한 번쯤 꼭 타보고 싶은 항공사, 새로운 항공여행의 혁신을 주도하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 항공산업 이란

항공산업이란 `타인의 수요에 응하여 항공기를 사용하여 유상으로 여객(Passenger) 또는 화물(Cargo)을 운송하는 사업`, `항공운송업은 항공기를 운항하여 항공수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