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수학습이론2.hwp 파일정보

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2.hwp
📂 자료구분 : 레포트 (인문사회)
📜 자료분량 : 10 Page
📦 파일크기 : 64 Kb
🔤 파일종류 : hwp

구성주의 교수학습이~성주의 교수학습이론 자료설명

Ⅰ. 서론&#13 &#13 Ⅱ. 본론&#13&#13 1. 구성주의란?&#13&#13 2. 구성주의적 학습과 학습 환경 설계 &#13&#13 3.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13 FileSize : 64K

구성주의 교수학습이~성주의 교수학습이론 자료의 목차

Ⅰ. 서론&#13 &#13 Ⅱ. 본론&#13&#13 1. 구성주의란?&#13&#13 2. 구성주의적 학습과 학습 환경 설계 &#13&#13 3.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본문내용 (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수학습이론2.hwp)

21C를 흔히 지식정보화사회 라고 하면서 20C 산업사회에서 요구되었던 지식이 많은 사람, 남보다 많이 아는 사람-숙련된 기술자-보다는 기존의 지식으로부터 새로운 가치와 지식을 창조할 줄 아는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의 EQ 열풍에서도 알 수 있듯이 IQ(지적능력)가 높은 사람보다도 EQ(감성지수)가 높은 사람-올바른 가치관, 일에 대한 열정, 포용력, 희망과 신뢰성이 높은 사람-이 인생에서의 성공확률이 높다고 한다. 따라서 앞으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각자의 존엄성과 창의력, 개인의 독특성을 계발시킬 수 있는 교육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능력, 도덕성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13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른 교육사조가 바로 구성주의(Constructivism)이다. 구성주의 교육의 대표적인 학자로서 Bruner, Piaget, Vygotsky,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교육학자들의 주장하는 공통점은 인지론적인 관점에서 개인이 갖는 지식은 기존에 자신이 갖고 있던 지식에 조절과 동화작용


  💾 다운받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