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수학습이론2.hwp 파일정보
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2.hwp
구성주의 교수학습이~성주의 교수학습이론 자료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란?

 2. 구성주의적 학습과 학습 환경 설계 

 3.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FileSize : 64K
구성주의 교수학습이~성주의 교수학습이론 자료의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란?

 2. 구성주의적 학습과 학습 환경 설계 

 3.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본문내용 (구성주의교수학습이론~수학습이론2.hwp)
21C를 흔히 지식정보화사회 라고 하면서 20C 산업사회에서 요구되었던 지식이 많은 사람, 남보다 많이 아는 사람-숙련된 기술자-보다는 기존의 지식으로부터 새로운 가치와 지식을 창조할 줄 아는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 최근의 EQ 열풍에서도 알 수 있듯이 IQ(지적능력)가 높은 사람보다도 EQ(감성지수)가 높은 사람-올바른 가치관, 일에 대한 열정, 포용력, 희망과 신뢰성이 높은 사람-이 인생에서의 성공확률이 높다고 한다. 따라서 앞으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각자의 존엄성과 창의력, 개인의 독특성을 계발시킬 수 있는 교육을 통하여 더불어 사는 능력, 도덕성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따른 교육사조가 바로 구성주의(Constructivism)이다. 구성주의 교육의 대표적인 학자로서 Bruner, Piaget, Vygotsky, 등을 들 수 있다. 이들 교육학자들의 주장하는 공통점은 인지론적인 관점에서 개인이 갖는 지식은 기존에 자신이 갖고 있던 지식에 조절과 동화작용
💾 다운받기 (클릭)
⭐ ⭐ ⭐